왼쪽부터 도모 이선종 대표와 원더스랩 한의선 대표가 28일 열린 MOU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 도모(대표 이선종)가 AI 솔루션 전문 기업 원더스랩(대표 한의선)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 서비스 공동 구축 및 운영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 산업의 AI 시스템 적용을 비롯한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AI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특히 도모와 원더스랩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고객의 요구가 증가한 △AI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공동 개발 및 홍보 △GEO 타깃 솔루션 기획 △AI 에이전트를 통한 고객 인터랙션 자동화 및 콘텐츠 생성 △조직의 AI 도입 컨설팅 등 AI 관련 경쟁력을 강화하며 협업 시너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도모와 원더스랩의 만남은 처음이 아니다. 도모가 원더스랩을 대상으로 마케팅 멘토링을 진행하며 처음 인연을 맺은 2023년 이래, 양사는 함께 AI에이전트 도입을 고민하는 조직의 문제해결에 협력해 왔다.
도모 이선종 대표는 “커뮤니케이션 현장에서 다년간 축적된 도모의 인사이트와 AI 기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만들고 있는 원더스랩의 솔루션을 더해 진정한 의미의 AI 플랫폼 서비스를 창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원더스랩 한의선 대표는 “AI가 비즈니스와 일상에 결합된 시대에 원더스랩의 AI에이전트 기술력과 도모의 문제 해결력을 결합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협업의 기대감을 표했다.
도모 소개
1993년 설립된 인컴기획을 모태로 2000년 설립된 도모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라는 미션 아래 PR, PA, SNS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저널리즘, BX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빌딩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