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온라인 상품 운영 시작

국내 대표 힐링명상 웰니스관광지 깊은산속 옹달샘을 집에서 온라인으로 여행하다
코로나 블루도 이겨내는 생활 습관 개선, 하루 루틴 완성 ‘온라인 웰니스관광’ 상품
내가 있는 곳 어디나 ‘웰니스관광’, 매일 여행하는 기분 느껴

2021-01-18 09:40 출처: 아침편지문화재단

온샘 뷰티스파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호흡으로 몸, 마음 환기하기ㅣ선무도 삼토식 호흡

충주--(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18일 -- 장기화되는 코로나 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코로나 블루의 심각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충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는 집을 떠나지 못하는, 스스로 여행을 해야 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상품 운영을 시작한다.

‘웰니스관광’은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관광을 뜻하며 일시적으로 휴식하고, 느끼고, 먹는 단순한 힐링여행이 아니다. 웰니스관광은 스파와 휴양, 뷰티 프로그램을 결합한 반복적인 경험을 유도해 생활 습관 개선과 질병 예방을 돕고, 자기 발견의 멈춤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는 삶의 질을 높여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평범한 일상이 그립고, 하루의 루틴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을 맞아 ‘충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와 충북 충주 ‘깊은산속 옹달샘’은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내가 있는 곳 어디나 ‘웰니스관광’지로 변화시키고 ‘매일 여행하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온라인 상품을 개발했다.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은 ‘전 세계,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변화가 시작된다’는 모토로 집에서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힐링명상, 숲치유, 뷰티스파 웰니스 프로그램, 충북의 대표 웰니스 관광지인 깊은산속 옹달샘의 자연의 소리와 풍경, 충청북도 충주의 주요 웰니스 여행지들을 온라인으로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다. 휴대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개인의 환경에 맞춰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힐링명상, 뷰티스파, 숲치유의 웰니스 전문가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혼자 하면 어려울 수 있는 하루 루틴, 자기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간단한 목표를 여러 사람이 함께 도전함으로써 서로를 응원하는 무료 챌린지 프로그램과 전문적으로 특화된 웰니스 프로그램을 유튜브 라이브와 줌(Zoom) 라이브 등을 통해 오프라인을 대체하는 소통 창구로 활용하는 실시간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지면 온라인으로 체험한 웰니스 상품을 오프라인으로도 체험할 수 있다.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온라인 상품은 네이버 카페 ‘온샘’에서 정규과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옹달샘을 줄여 ‘온샘’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은 한시적으로 네이버 카페로 운영되며 추후에 온샘 App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네이버 카페 ‘온샘’에 접속하면 간단한 웰니스 꿀팁인 수면 명상, 호흡 명상 프로그램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온샘’의 정규과정은 깊은산속 옹달샘 홈페이지(https://godowoncenter.com/online)에서 1월 18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아침편지문화재단 개요

아침편지 문화재단은 2001년에 설립된 회사 국내 비영리단체·협회·교육재단이다. 충북 충주시 노은면 문성리에 위치하며 아침편지 발송, 깊은산속 옹달샘 운영, 아침편지 여행사업을 하고 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는 2001년 8월 1일부터 매일 아침 이메일로 배달되는 ‘마음의 비타민’으로, 고도원 이사장이 독서하며 직접 밑줄 그어놓았던 인상적인 글귀에 의미있는 짧은 단상을 덧붙여 보내기 시작한 ‘편지’이다. 2020년 현재 약 385만명이 아침편지 가족들이 편지를 받고 있다.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은 고도원 이사장의 꿈에서 시작해서 만인의 꿈으로 이루어진 꿈과 기적의 공간이다. ‘꿈’을 향해 열심히 뛰는 사람들, 그러다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휴식과 명상 그리고 회복의 치유공간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