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온 가족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선택 가이드 제공

2021-09-27 09:31 출처: 쎌바이오텍 (코스피 049960)

쎌바이오텍이 출시한 듀오락 유산균 시리즈

김포--(뉴스와이어)--이번 추석은 코로나19와 함께하는 두 번째 추석이었다. 이번 추석 밥상의 주된 화두는 역시 ‘가족 건강’이었다.

6일 오픈서베이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1000명 대상으로 조사한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더 많이 신경 쓰게 되는 건강관리 분야로 면역력 향상을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며, 많은 사람이 건강기능식품 섭취 목적으로 면역력 향상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체에서 면역력과 연관성이 깊은 장기로는 장을 꼽을 수 있다. 인간 면역세포 중 약 70%가 장에 존재하는데, 건강한 장내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실제 다양한 연구를 통해 입증된 사실이다.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 유해균이 살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고, 유익균이 잘 증식할 수 있도록 한다. 이때 중요한 점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장까지 유산균이 도달하고 잘 증식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검증된 유산균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최근 시장에 수많은 유산균 제품이 출시되면서 일반 소비자들이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26년간 한국인의 장 건강을 책임져온 쎌바이오텍이 연령별, 상황별로 가족 면역력을 지킬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고르는 기준을 소개한다.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요령, 연령과 상황에 따라 달라요

신생아는 장내 환경이 처음 형성되는 시기로 적절한 비피더스균의 섭취가 중요하다. 건강한 아기의 장에는 비피더스균이 70~90% 존재하기 때문이다. 또한 분말 형태의 유산균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오일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듀오락 듀오 디-드롭스’는 최초의 국내생산 오일 드롭형 유산균 제품으로, 특허받은 100% 한국산 비피더스균 4종을 사용했을 뿐 아니라 갓 태어난 아기의 건강한 뼈 형성을 위해 비타민D를 함유했다.

이유식을 시작하는 6~24개월 아기는 여러 미생물을 접하게 되며, 장내 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발생한다. 이 시기에는 소장과 대장을 함께 챙겨야 하므로 유산균과 비피더스균을 고루 섭취해줘야 한다. ‘듀오락 베이비’는 소장과 대장에서 주로 활동하는 2종 유산균과 2종 비피더스균을 50%대 50%으로 배합했다.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은 다양한 종류의 유산균이 혼합돼 있는 제품을 추천하며, 여러 가지 무기질과 비타민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듀오락 얌얌플러스’는 어린이들의 뼈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와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프로바이오틱스를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3중 케어 제품이다.

듀오락의 베스트셀러 ‘듀오락 골드’는 청소년, 성인, 중장년층 등 온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루형과 캡슐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민감한 장을 가진 한국인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시험 결과 68%의 전반적인 장 건강 개선을 확인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장내 미생물이 구축된 13세 이상부터는 상황별로 적절한 프로바이오틱스 선택을 추천한다. ‘듀오락 위청장쾌’는 소화효소와 유산균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오랜 시간 앉아있는 수험생 또는 과식, 소화불량 등 소화능력이 저하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또한 민감한 장을 위한 ‘듀오락 에이티피’, 유해균 배출이 탁월하며 휴대가 간편한 ‘듀오락 스탑’, 홈메이드 요거트로 즐길 수 있는 ‘듀오락 요거맘’ 등 소비자의 상황에 맞춰 복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유산균 제품이 있다.

쎌바이오텍 담당자는 “개인마다 건강한 장 환경 유지에 필요한 유산균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며 “여러 유산균을 다 먹어보았는데 효과가 없다면, NGS 분석을 통한 맞춤형 유산균 서비스 쎌바이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