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직접 재료를 다듬고 준비해 수제청을 만들고 있다
수원--(뉴스와이어)--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30일 수제청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수지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재료를 다듬고 준비하며 수제청을 만들기 위해 주도적으로 임했다. 또한 완성된 수제청을 유리병에 담고 정성스럽게 한 병씩 포장하며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사과청 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숙성되면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되네요. 어르신 분들도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어요’, ‘사과청 봉사를 하니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좋았던 것 같습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날 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수제청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릴 수 있도록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에도 환경과학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사회 공헌의 기회도 확대하고자 한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