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문래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성가족부 장관상 3관왕 달성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결과보고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2개 수상 및 우수상 수상

2024-12-09 15:01 출처: 시립문래청소년센터

서울시립문래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희애뜰’이 ‘2024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결과보고회’에서 대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문래청소년센터(관장 조미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희애뜰이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결과보고회에서 우수사례 및 활동수기 각 부문의 대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사례 수상작은 발달장애청소년들이 디지털 바닷속 심해를 탐험하는 이야기와 함께 다양한 디지털기기의 올바른 활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을 융합한 ‘왁자지껄 디지털 심해구조대’ 프로그램이 초등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활동수기 공모전에서는 실무자 및 보호자 부문의 대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운영성과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결과보고회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참여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프로그램이 제공된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격려하며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립문래청소년센터 조미란 관장은 “발달장애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각도 활동 기반 마련 및 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희애뜰은 여성가족부와 서울특별시가 지원하는 장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장애 청소년들의 사회성 발달 및 자존감 향상, 가족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통합적 장애청소년 지원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희애뜰 소개

발달장애 청소년 고학년(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1월~12월 연중 주중 활동(평일), 주말 활동(분기별 1회)으로 운영된다. △체험·역량 강화 활동(요리/제빵, 난타, 창의연극 등) △학습지원 활동(생활국어, 생활수학) △공통 운영 과정(급식지도 및 차량귀가지도, 청소년 및 학부모 면담)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문의는 서울시립문래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희애뜰로 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