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도자원봉사대축제 포스터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봉남)는 12월 11일(수) 안산시 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24 경기도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그대가 있어 아름답습니다’로, 경기도 420만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2024 경기도자원봉사대축제는 본 행사에 앞서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미용·건강 체험 부스와 포토 부스 및 찻자리가 운영된다. 미용 부스에서는 헤어·메이크업·퍼스널컬러 진단을 체험할 수 있고, 건강 부스에서는 노인성 질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포토 부스에서는 대축제의 시간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즉석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찻자리는 따뜻한 차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돼 있다.
본 행사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2024년도 봉사활동 누적 2만 시간 이상의 신규 ‘도자봉이’ 인증패 수여로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의 공로를 되새기고 축하하는 시간과 더불어 특별 코너와 축하 공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특별 코너에는 경기도 자원봉사 홍보대사인 이문식 배우, 이호선 교수가 자원봉사자와 함께 3인 역할극을 선보이고, 축하 공연으로는 가수 송가인의 무대가 준비돼 있어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박지영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참여 덕분에 경기도가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여러분이야말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진정한 주인공이다. 이번 대축제를 통해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소개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19조에 근거해 ‘도민이 자원봉사의 가치와 행복을 경험하게 한다’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자원봉사 현장에서 봉사자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도내 31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범국민적 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더 조직적·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힘쓰고 있다. 사무실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