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성 교회와 함께하는 ‘사랑 더하기 김치 나누기’ 전달식
수원--(뉴스와이어)--밤밭노인복지관(관장 조성호)은 2024년 12월 11일(수) 수원성교회(담임목사 이경희)와 함께 2024년 김장나눔행사 ‘사랑 더하기 김치 나누기’를 진행했다. ‘사랑 더하기 김치 나누기’는 겨울철,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으로 김장김치를 직접 담그거나 구입하기 힘든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는 밤밭노인복지관에서 9월에 열린 환경사랑·이웃사랑 바자회 ‘밤밭 Green 마켓’의 수익금과 수원성교회 후원으로 준비됐으며,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200명에게 각각 5kg의 김치를 전달했다. 또한 수원성교회 장로들과 밤밭노인복지관 직원들이 함께 어르신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경희 담임목사는 “지역에 소외된 어르신들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전달하게 돼 보람 있고 기쁘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시길 기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밤밭노인복지관 조성호 관장은 “추운겨울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온정의 손길을 전해주신 수원성교회에 감사드린다. 김장김치 나눔 덕분에 힘겨운 겨울을 보내시는 어르신들께 큰 힘이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후원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www.bambat.org)로 하면 된다.
밤밭노인복지관 소개
밤밭노인복지관은 노인의 존엄과 복지 향상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전문가들과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후원자, 수원시 관계 공무원과 협력해 상담, 평생교육, 노인일자리, 주간보호센터 등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0년부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위탁 운영을 통해 수원시 장안구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