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enos는(SIX: TEMN)는 세계 최고 수준의 뱅킹용 오픈 플랫폼이다
그랜드랜시, 스위스--(뉴스와이어)--AHAM Capital이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확장 가능한 자동화와 미래의 성장을 견인하고자 SaaS로 제공되는 Temenos Multifonds Global Accounting을 채택했다고 Temenos (SIX: TEMN)가 발표했다.
2001년 설립된 AHAM Capital은 CVC Capital Partners가 지분 과반을 소유했으며, 현재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자산관리사다. 이 회사는 880억링깃 이상의 운용자산과 160개 이상의 펀드를 통해 기업, 기관, 연기금, 정부 관련 회사, 고액자산가 및 대중 부유층의 자산 관리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Temenos Multifonds는 엄격한 평가 과정과 상세한 개념증명을 거쳐 선정됐다. Multifonds가 AHAM의 성장을 장기적으로 지원할 최적의 솔루션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Multifonds 솔루션을 도입한 AHAM은 복수 자산 및 통화 솔루션을 활용해 전반적인 운영을 자동화할 수 있을 것이다. 계정 차트, 규칙 게시와 명명 등에 대한 Multifonds의 유연성을 통해 Temenos Multifonds는 샤리아 기준에 맞춰 이슬람 펀드를 지원하는 동시에 AHAM의 전통적인 사업을 지원할 수 있다.
Multifonds SaaS 솔루션을 통해 AHAM은 소프트웨어를 사내에 둘 필요 없이 클라우드 기반 배포와 종합적인 애플리케이션 관리가 제공하는 유연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또한 AHAM은 표준 Multifonds API를 통해 추후 주변 애플리케이션과도 연결할 수 있다.
Allen Woo AHAM Capital의 최고기술책임자는 “펀드 회계 시스템을 교체하는 과정에서 Temenos Multifonds와 파트너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 Temenos의 완전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AHAM은 전반적인 운영을 간소화하고, 높은 STP 비율을 달성하고, 디지털 자산 및 ETF와 같은 신상품을 구현해 장기적인 확장 계획에 힘을 실을 수 있다. 또한 빠르게 진화하는 말레이시아 금융 시장에서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 성장을 촉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Oded Weiss Temenos Multifonds 대표이사는 “이 전략적인 프로젝트에 선정돼 AHAM과 긴밀히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AHAM은 말레이시아 자산관리 업계의 선두주자로 인정받으며 미래를 대비한 솔루션을 모색해왔고, 우리는 Multifonds SaaS가 AHAM의 열망을 충족할 것이라고 자신한다. 이 파트너십은 진정한 고객 중심 자산관리 서비스를 실현함으로써 AHAM가 혁신을 주도하고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AHAM과 안정적이고 실속 있는 협력 관계를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Temenos 소개
Temenos는 (SIX: TEMN)는 세계 최고 수준의 뱅킹용 오픈 플랫폼이다. 150여 개국의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뱅킹 서비스와 최첨단 고객 경험을 구축하도록 지원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Temenos 오픈 플랫폼은 최고의 성과를 내는 고객사가 업계 평균의 3배에 달하는 자기자본 수익률과 업계 평균의 절반에 불과한 비용 대비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할 경우 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