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수서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강남독후감공모전 초등고등부 장원과 차하 수상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 참여 청소년, 장원 및 차하 수상

2024-12-20 13:23 출처: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제24회 강남독후감공모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강남문화원 논현문화마루에서 강남문화원 주관으로 지난 11월 제24회 강남독후감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된 총 1643편의 작품 가운데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단체 부문 등 총 100명에게 상이 수여됐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이하 ‘꿈나래’)에서는 총 23편의 독후감을 제출했고, 이 가운데 두 명의 청소년이 초등 고학년부에서 장원과 차하를 수상했다.

꿈나래에서는 책임, 실천, 성장을 강조한 ‘자기주도 역량강화’를 특성화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청소년들이 스스로 계획한 목표 등에 대해 책임지고 실천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다. 이번 참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책 읽기와 창의력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스스로 책을 선정하고 독서 및 독후감을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여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공모전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서울특별시와 여성가족부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평일의 학습지원 및 다양한 체험활동, 생활관리, 반기별 2회 주말체험활동 등의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현재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는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연중 상시 모집(2025년 기준, 초등 5·6학년)을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로 하면 된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수서청소년센터는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에 대한 활동 지원, 복지 지원, 보호 등 통합적 서비스 제공으로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단법인 청소년세상에서 위탁 운영하는 비영리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등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