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경제 탐험교실’ 안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초스마트유스센터는 지역 내 초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AI) 기반 체험형 경제교육 프로그램 ‘AI 경제 탐험교실’을 7월 25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4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5년 여름방학을 맞아 기획된 디지털 융합형 경제활동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일상 속 경제 개념을 쉽고 흥미롭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AI 경제 탐험교실’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금융·소비·디지털 경제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판매 전략, 소비 금융, 디지털 금융, 유튜브 경제 등 실생활과 연결된 콘텐츠로 진행된다. 청소년이 일상 속 경제 개념을 이해하고 경제 감각과 합리적인 소비 습관을 스스로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기관은 프로그램 진행 시 지역 내 전문 강사 및 외부 기관과 연계해 실효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며, 참여 청소년에게는 생활 속 금융 문해력 향상과 AI 활용 경험 확대라는 두 가지 실질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 백기웅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일상에서 접하는 경제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AI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실습 활동을 통해 올바른 소비 습관과 경제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미래 사회의 주체적인 경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