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가 2020 아메리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 어워즈에서 우수 AI 테크놀로지 이니셔티브상을 수상했다
뉴욕--(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회사의 퀵스프레드(QUIQspread™) 솔루션에 힘입어 ‘2020 아메리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 어워즈(2020 American Financial Technology Awards)’에서 ‘우수 AI 테크놀로지 이니셔티브(Best AI Technology Initiative)’상을 수상했다. 퀵스프레드는 금융 기관의 재무 스프레딩(spreading)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은행은 저마다 다른 대출 기준을 보유하고 있지만 ‘재무 스프레딩’으로 알려진 과정, 다시 말해 대출 신청자의 재무 기록을 수집·표준화하는 과정을 우선 시행한다는 점에서 별반 다르지 않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으로서 가용성과 확장성을 두루 갖춘 퀵스프레드 툴은 인공지능(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해 재무 스프레딩 과정의 효율성과 정확성, 일관성, 추적성을 일제히 끌어올린다.
퀵스프레드 툴의 토대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이 보유한 재무 스프레딩 전문 지식과 방대한 데이터 자원이다. 2200만여개 민간기업의 재무제표를 바탕으로 학습 과정을 마친 퀵스프레드 툴의 뛰어난 머신러닝 역량을 활용하면 재무 스프레딩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간과 자원의 투입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더 많은 재무 스프레드를 좀 더 스마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그만큼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보장한다.
에릭 그랜데오(Eric Grandeo) 무디스 애널리틱스 수석이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인적·재정적 자원의 효율적 관리가 기업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문제로 떠올랐다”며 “AI와 머신러닝 기술 덕분에 탄생한 퀵스프레드의 비용·시간 절감 효과는 업계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역량이 이번 수상으로 인정을 받아 영광”이라고 덧붙였다.
퀵스프레드 솔루션은 2020 AI 브레이크스루 어워즈(AI Breakthrough Awards)와 2019 인공지능 어워즈(Artificial Intelligence Awards)에서 각각 ‘우수 의사 결정 관리 솔루션’상과 ‘우수 금융 서비스 AI 솔루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업계 인지도를 가늠할 수 있는 대목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아메리칸 테크놀로지 어워즈에서 ‘우수 미들오피스(Middle-Office) 이니셔티브’상도 수상했다. 아메리칸 테크놀로지 어워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및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4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70056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