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코리아가 버추얼 컨퍼런스 아비바 월드 디지털 코리아를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비바(AVEVA, 한국대표 오재진)가 2월 23일 버추얼 콘퍼런스 ‘아비바 월드 디지털 코리아(AVEVA World Digital Korea)’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Operational Agility Through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진행된다. 디지털 혁신의 정점이었던 2020년이 지나고 정보 혁명으로의 전환을 가속하는 산업현장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기업의 비즈니스 회복과 성장을 위한 디지털화된 정보 활용 방안 및 고객사 사례,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아비바 코리아 오재진 대표이사의 환영사로 포문을 연다. 이어 아비바의 CCO(Chief Cloud Officer, 최고 클라우드 책임자) 겸 CPO(Chief Product Officer, 최고 제품 책임자)인 라비 고피나스(Ravi Gopinath)가 기조연설을 통해 비즈니스 정보 혁신으로 급변하는 산업 지형을 이끄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후 아비바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부사장 콤 맥카시(Colm McCarthy)의 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효율적인 원격 근무 비즈니스 운영안을 공유한다. 더불어 아비바코리아의 온정호 이사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아비바의 디지털 트윈 전략과 APM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엔지니어링, 조선해양, 제조업의 산업군별로 세분화된 트랙 세션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산업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링 세션에서는 △EPC 4.0 전략을 위한 디지털 트윈 △AVEVA 프로세스 시뮬레이션의 비전과 새로운 특징을, 조선해양 세션에서는 △삼성중공업의 아비바 마린 구축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 사례 △마린 프로덕트 및 AVEVA Knowledge & Support Center 업데이트를, 제조업 세션에서는 △한국 인더스트리를 위한 채널 비즈니스 업데이트 △HMI, SCADA, IIoT를 통한 모니터 앤 컨트롤 오퍼레이션 역량 강화 △제조 운영 관리 및 Lean Practice의 디지털화를 위한 아비바 디스크리트 린 매니지먼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아비바 코리아 오재진 대표는 “코로나19 여파가 우리 삶에 남아있는 한편 백신 개발로 새로운 희망이 보이고 있다. 2020년 한 해 우리는 인공지능, 디지털 트윈, 빅데이터와 같은 기술을 더욱 보편적으로 활용하게 됐고 이는 우리에게 더 깊은 인사이트를 주고 있다”며 “디지털화는 분명 더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모멘텀인 만큼 적합한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아비바는 다양한 산업군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 보유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가장 빠른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