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은 USB 4K HDMI 케이블 KVM 원격 포트 CS22H 스위치를 공개했다
대만--(뉴스와이어)--에이텐 코리아(대표 첸순청, 이하 ATEN)가 USB 4K HDMI 케이블 KVM 원격 포트 CS22H 스위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딥러닝, 인공지능 등 오늘날 컴퓨팅 흐름을 이끄는 작업 환경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이를 통해 가치를 창출해야만 경쟁력 우위에 오를 수 있다. 덕분에 1080P 해상도 대비 4배 더 방대한 4K 해상도를 선호한다. 다양한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 펼쳐 놓을 수 있기에 산업 전반에서 수요가 증가세다.
이에 대응하는 주변 기기의 변화도 점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KVM 스위치도 예외는 아니다. 과거에는 전산실 같은 특수한 환경에 한정해 유달리 선호도가 좋았지만, 이제는 여러 대의 PC를 운용하고 제어가 필요한 가정이나 사무실 같은 환경에서 러브콜이 이어지는 추세다. 하지만 과거에 나온 KVM 장비를 그대로 쓰기에는 4K 해상도 대응에 부진하다는 것이 걸림이다.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시장 점유율 1위 KVM 스위치 및 디지털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에이텐은 발 빠르게 대응하며 업계의 표준으로 통했다. 이번에 예고한 KVM 제품은 4K 해상도에 대응하면서 접근 문턱을 낮춰 대중성을 노렸다. 에이텐 코리아(대표 첸순청, 이하 ATEN)가 새롭게 시장 출시를 예고한 USB 4K HDMI 케이블 KVM 원격 포트 CS22H 스위치를 필두로 옵션에 따라 CS22SP, CS22D, CS22U까지 총 4종으로 선택지를 제시한 것도 환경과 목적에 따른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
KVM 스위치는 2대 이상의 컴퓨팅 장비를 단 1대의 모니터와 키보드 그리고 마우스로 제어할 수 있는 편의가 핵심이다. 사용자는 비용 절감에 공간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ATEN 스위치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한 가지가 더 있다. 전 세계가 인정하는 브랜드만의 노하우가 녹아 나 가장 안정된 성능을 보장한다. 여타 제품 대비 정확한 신호를 전달하기에 오류 발생 가능성도 현저하게 낮다는 강점은 덤이다.
특히 USB 4K HDMI 케이블 KVM 원격 포트 ATEN CS22H 스위치는 KVM 스위치라는 제품군이 갖춰야 할 모범 답안을 제시한다. 최대 4K DCI (4096 x 2160 @ 60Hz)의 고해상도 비디오 환경에서 두 대의 컴퓨터를 전환하며 작업하는 건 기본이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는 편리한 원격 포트 스위치 방식으로 간편하고 쉽게 컴퓨터 간 전환할 수 있고, USB 인터페이스에 USB 2.0 주변 장치를 확장해 △카메라 △프린터 △USB 메모리 등을 연동해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기능을 공유할 수 있다.
사용성을 높인 디자인도 특징이다. 그동안 ATEN이 선보였던 KVM 제품이 책상 위에 올려둔 형태로 사용하는 전문적인 장비였다면, 에이텐 CS22H 스위치는 작은 크기에 후크 디자인으로 책상 옆 걸쇠에 걸어 놓고 사용할 수 있다. 별도 공간을 요구하지 않고 여타 장비가 설치된 공간을 침해하지 않는 유휴 공간을 활용하기에 원래 작업 환경에 변화가 적다.
ATEN CS22H를 기본 형태로 △CS22DP △CS22D △CS22U로 나뉘었는데, 이들 제품은 기능과 인터페이스 그리고 OS 호환성에 차이를 뒀다. HDMI 기본 인터페이스를 필두로 DP 포트와 DVI-D 그리고 USB VGA 중 용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구동 환경도 윈도우, 맥, 리눅스는 공통이지만 CS22D와 CS22U 제품은 SUN 환경을 추가로 지원하고, 오디오는 미지원, 마지막으로 해상도까지 나눴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지닌 브랜드답게 사용성과 활용성 그리고 호환성 마지막으로 기술적 노하우가 요구되는 KVM 장비 특성을 라인업을 세분화 다양한 분야에 대응할 준비를 끝냈다. KVM 스위치는 연결되는 주변기기와의 호환성과 안정된 동작 그리고 빠른 전환이 핵심인데 업계에서 표준으로 통하는 기업 답게 모든 환경에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에이텐 코리아는 코로나19 이후 산업 환경이 과거와 비교해 효율을 더욱 중시하게 됐으며, 새롭게 출시한 ATEN CS22H KVM 스위치는 현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기능 위주로 디자인하고 설계해 현장에서 만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동시에 사용성을 높이고자 원격 포트 스위치까지 제공하기에 KVM 시장에서 에이텐의 기술력이 돋보일 대표상품으로 손색없다고 덧붙였다.
에이텐 코리아 개요
ATEN International Co. Ltd.은 IT 분야의 컴퓨터간 통신 환경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이다. 1979년에 설립된 ATEN은 오늘날 KVM 스위치 개발의 주역인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ATEN 연구소에서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수많은 특허 출원과 정교한 ASIC이 개발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으며, 이로 인해 ATEN의 수많은 제품은 기본단계에서부터 기업 시장에 적합한 완성된 KVM 솔루션으로 탄생했다. ATEN International Co., Ltd은 대만, 중국, 일본, 미국, 영국, 한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그 중 ATEN의 한국 지사인 한국 에이텐은 2007년 새롭게 설립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에이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