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가 오픈한 AIOCP 플랫폼
서울--(뉴스와이어)--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는 최근 오픈한 고성능 인공지능(AI)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호스팅 플랫폼 ‘AIOCP(인공지능 오픈컴퓨팅플랫폼)’에 딥러닝 AI GPU 임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홈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활발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AIOCP’는 딥러닝, 자율주행, 3D 렌더링 등 인공지능/그래픽 관련 분야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효율적인 그래픽 연산 처리하기 위해 기존 서버 호스팅 대비 작업능률이 뛰어난 AI GPU 서버 판매, 임대 및 호스팅을 제공하고 있다.
GPU 전문 인력이 상주해 고객의 업종 및 사업 환경을 분석해 맞춤형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AI GPU 서버 판매, 임대, 컨설팅, 호스팅까지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OCP 영업 담당자는 “딥러닝 AI GPU 서버 토털 솔루션 전문 브랜드인 AIOCP를 오픈하고 난 뒤 인공지능 관련 분야에서 어느 정도 기업들의 수요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했지만 이렇게 많은 문의가 올 줄 몰랐다”며 “국내 자동차 관련 대기업,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기업, 인공지능기반 모니터링 서비스 기업,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 등 다양한 업체로부터 서버 구매, 판매, 임대, 컨설팅, 호스팅 문의가 1월 대비 약 4~5배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호스트ICT는 딥러닝 AI GPU 호스팅에 이어 폭발적으로 성장 중인 클라우드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솔루션인 ‘빅뱅 클라우드’를 올해 정식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빅뱅 클라우드 솔루션’은 대량 데이터 분석을 위해 필수적인 GPU 클라우드 솔루션 중에서도 AI 연구와 빅데이터 관리에 특화된 기능을 갖췄으며 AI 연구/개발진의 소프트웨어 설치와 개발 환경 설정 등 단순 작업을 일괄적으로 처리하도록 돕고, 개별 GPU 자원은 모니터링을 통해 시각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호스트ICT 개요
이호스트ICT는 2004년 설립 이후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ID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CT 영역까지 확장해 IT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전·혁신·창의의 비전으로 일본, 홍콩, 러시아 및 미주 등지에 전용 POP을 구축하는 한편 수년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