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보콤 Next-Gen 5G 모듈
선전, 중국--(뉴스와이어)--사물인터넷(IoT) 셀룰라 내장 무선 모듈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업인 파이보콤(Fibocom)(종목코드: 300638)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2021(MWC21)에서 3GPP R16 표준 준수 차세대 5G NR 모듈을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들로는 6GHz 주파수 범위 이하에서 작동되는 FM160 및 FG160 5G 모듈 시리즈와 mmWave 범위의 FM160W 및 FG160W 시리즈 등이 있다.
유튜브상의 제품 홍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Wg0nE1WtoBM
5G NR 모듈 시리즈 신제품은 최근에 출시된 퀄컴(Qualcomm®)의 스냅드래곤(Snapdragon™) X65 및 X62 5G 모뎀-RF 시스템에 근거하고 있으며 IIoT(산업용 IoT), FWA(고정식 무선액세스), 4K/8K 라이브 스트리밍, 원격 의료, 사설 5G 네트워크, 기타 대량 데이터 시나리오에 대한 한층 향상된 모바일 브로드밴드 및 고신뢰도, 저지연 무선 서비스를 최고 10Gbps까지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 속도, FDD+TDD, TDD+TDD, FDD+FDD 등 3종의 CA(주파수 묶음 기술) 모드 및 5G SA/ENDC/4G 글로벌 주파수 대역폭, 다이나믹 안테나 튜닝, 차세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등으로 제공한다.
퀄컴 인터내셔널(상하이)의 제품마케팅 담당 부사장 강 선(Gang Sun)은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는 지난 몇 년 간에 걸쳐 이노베이션과 심도 있는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파이보콤과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높은 성능과 신뢰도를 요하는 IoT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진행해왔다. 데이터 속도, 커버리지, 업그레이드 가능한 아키텍처,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우리 회사의 4 세대 5G 모뎀-안테나 솔루션의 장점을 기반으로 우리는 퀄컴 테크놀로지의 첨단 기술과 결합된 IoT에 대한 파이보콤의 경험이 어떻게 더 많은 소비자와 산업계에 5G의 혜택을 가져올지 더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보콤의 CEO인 타이거 잉(Tiger Ying)은 “4차 산업혁명이 디지털 생산을 현대의 비즈니스 모델 가운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만든 가운데 5G는 IoT와 산업용 디지털화 분야에서 우리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의 가능성을 가져올 것이다. 에너지 및 다른 분야의 국영기업들은 운영상의 효율과 안전성을 높이는데 있어 아직도 자동화 및 원격 관리 분야에서 충분한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퀄컴 테크놀로지의 최신 스냅드래곤 X65와 X62 5G 모뎀-RF 시스템에 기반한 우리 회사의 5G 시리즈 신제품은 그러한 난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고속, 저지연, 고신뢰성 무선통신 서비스에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해 5G IoT 솔루션에서 가장 신뢰하는 선택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비고
Qualcomm과 Snapdragon은 퀄컴(Qualcomm Incorporated)의 상표 및 등록상표이다.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은 퀄컴 테크놀로지 및/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파이보콤(Fibocom) 개요
1999년 설립된 파이보콤(Fibocom)은 IoT 무선 솔루션과 무선 통신 모듈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파이보콤은 산업의 디지털화와 사회의 스마트 라이프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이를 겨냥한 모든 IoT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안정적이고 접근하기 쉬우며 안전하고 지능적인 무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파이보콤은 2017년 중국에서 무선 모듈업체로는 처음으로 증시에 상장됐다(종목 코드: 300638).
파이보콤은 앞선 기술력의 고성능 5G, 4G, NB-IoT/eMTC, 3G, 2G, 스마트, 자동 등급, GNSS, 와이파이/BT 무선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파이보콤은 디바이스와 운영 센터 간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바탕으로 스마트하고 원격 관리가 가능한 IoT 장치에 무선 솔루션을 기술적으로 내장함으로써 스마트 유통, ACPC(Always Connected PC·상시 연결 PC), 인더스트리 4.0,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홈, 스마트 농업, 스마트 도시, 원격 의료, 계량, 스마트 보안 감시, 지능형 인터넷 연결 자동차 등 모든 산업의 지능형 미래를 뒷받침하고 있다. 파이보콤은 포천지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을 포함해 수많은 산업 고객과 장기적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는 급성장의 동력이 되고 있다.
파이보콤 본사는 중국 선전에 있으며 선전과 시안에 연구개발(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파이보콤은 중국,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30여 개의 자회사와 지역 운영 센터를 두고 세계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파이보콤은 전 세계에 1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100여 개 국가와 지역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80059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