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랜즈,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글로벌 위치 정보 업계를 선도하는 에스리(Esri)가 모로코 아가디르에 있는 이븐즈흐르대학교(Ibn Zohr University)와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븐즈흐르대가 에스리의 솔루션을 활용해 사막화, 기후 변화, 지속 가능 개발 목표 경과, 해양학, 농업, 도시화 등을 추적 관찰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한다는 내용이 MOU의 핵심이다.
압델라지즈 벤도우(Abdelaziz Bendou) 이븐즈흐르대 총장은 “이번 협력의 목표는 최첨단 기술을 교육 현장에 배치해 양질의 GIS 교육·연구·개발을 촉진하고 수준 높은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이라며 “학생·연구원·교수 모두 드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최첨단 위치 정보 기술 교육 과정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븐즈흐르대는 36년간 모로코의 교육·연구·과학 혁신을 이끌어 온 선구적 대학이다. 교육 및 자기 계발 체계를 통해 설립 이후 대화와 열린 사고를 표현하는 공간 역할을 해왔다. 이븐즈흐르대는 이번 MOU로 새로운 GIS 기술을 활용해 지구 관측 및 공간 정보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교육적 목표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소하일 엘라브드(Sohail Elabd) 에스리 중동·아프리카 담당 이사는 “이븐즈흐르대와 새로운 협력을 맺고 지리 공간 과학과 기술의 이해를 증진할 환경을 조성하게 돼 기쁘다”며 “에스리는 앞으로도 교육 기관이 GIS 라이선스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벤도우 총장과 하산 모우사리아(Hassan Moussaria) 지오매틱그룹(Geomatic Group) 최고경영자가 2021년 4월 21일에 이번 MOU를 발표한 바 있다. 지오매틱그룹은 에스리의 모로코 공식 유통 업체다.
웹사이트(esri.com/en-us/industries/education/overview)에서 에스리가 전 세계 대학과 협력해 GIS 교육·연구·개발 기회를 넓히는 방법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개 이상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포천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1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80056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