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코딩 ‘2021년 여름방학 코딩캠프’ 수강생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유니티로 게임 만들기,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전등 만들기, 인공지능(AI) 앱 만들기 등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관심을 끄는 코딩 수업이 열린다. 초·중·고등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씨큐브코딩이 마련한 ‘2021 여름방학 코딩캠프’다.
씨엠에스에듀(CMS에듀)가 만든 코딩 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C3coding)은 7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2021 여름방학 코딩캠프를 전국 18개 센터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딩과 메이킹 체험에 관심 있는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코딩캠프는 여름 레포츠 콘셉트의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코딩 입문자를 위한 ‘코딩 래프팅’ △흥미로운 게임 제작과 인공지능 원리 이해를 돕는 ‘게임/AI 다이빙’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창의적인 메이킹 활동 ‘메이커 보트’ △소프트웨어와 여러 분야 지식을 융합하는 프로젝트 ‘SW+X 서핑’이다.
테마별 수업은 코딩 경험과 수준, 관심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코딩 교육이 처음이라면 코딩 래프팅 테마에서 스크래치 기초, C언어 프로그래밍 초급, 미니 컴퓨터 프로젝트 등을 배울 수 있다. 유니티·파이썬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도구를 활용해 직접 산출물을 만들고 싶다면 VR·AR 게임, AI 앱 제작을 경험할 수 있다.
코딩으로 그림을 그리고,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드는 등 실생활과 연계한 디자인 씽킹 경험도 할 수 있다.
김은경 씨큐브코딩 사업본부장은 “여름방학은 흥미로운 코딩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잠재력과 호기심을 깨우기 좋은 기회”라며 “이번 코딩캠프가 자녀를 AI 시대 미래 인재로 키우는 교육적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씨큐브코딩은 여름방학 코딩캠프 수료자가 9월 가을학기 정규수업을 등록하면 수강료 10% 할인 혜택을 준다. 신청과 자세한 내용 확인은 씨큐브코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