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스킬소프트 한국 총판 코리아파트너스그룹 김호균 대표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김태현 총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김태현, 이하 aSSIST)은 7월 15일 aSSIST 본관에서 스킬소프트(Skillsoft)의 한국 총판 코리아파트너스그룹(대표 김호균, 이하 KPG)과 하이브리드 교육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킬소프트는 기업 디지털 학습 분야 1위 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태현 총장, 김호균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바뀌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맞춰 양 기관 강점을 결합한 게 핵심이다. aSSIST는 오프라인 교육 기획 및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KPG는 스킬소프트의 맞춤형 온라인 콘텐츠 및 LMS 플랫폼을 제공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이후 많은 기업이 비대면 시대에 맞춰 기업 교육의 새로운 프레임을 짜는 가운데 양 기관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기업의 학습 효과에 집중하기 위해 △최신화한 콘텐츠 △학습자를 돕는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국내 최상위 교수진 등을 확보, 큐레이팅하는 서비스를 구현한다.
이번 하이브리드 교육 론칭으로 기업 학습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학습자 중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aSSIST 김태현 총장은 “팬데믹으로 기업 교육 환경도 영향을 받는 상황에서 이런 고민을 해결할 새로운 교육 모델로 기업을 돕게 돼 기쁘다. 무엇보다 가장 포괄적·독창적인 프리미엄 콘텐츠 제품군을 보유한 스킬소프트와 협력이라 시너지를 더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킬소프트 개요
스킬소프트(Skillsoft)(NYSE: SKIL)는 기업 디지털 학습의 글로벌 리더로, 포천지 1000대 기업의 약 70%와 160개국 이상의 고객 및 전 세계 4500만명이 넘는 학습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킬소프트는 기업, 학습자가 미래 업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습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킬소프트의 솔루션은 조직이 중요한 기술 격차를 극복하고, 입증할 수 있는 행동 변화를 주도하며, 가장 큰 자산인 직원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전체 기업에 이점이 된다. 스킬소프트는 가장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기술 및 개발자 커리큘럼 라이브러리와 학습자 참여 및 유지율을 크게 높인 여러 학습 양식을 포함해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이면서 인증된 독창적 프리미엄 콘텐츠 제품군을 제공한다. 스킬소프트 제품은 더 쉽고, 더 접근할 수 있으며, 더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설계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인공지능(AI) 기반 몰입형 학습 플랫폼인 ‘Percipio’에 기반을 둔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KPG 개요
코리아파트너스그룹(KPG)은 성인 학습자용 디지털 학습 콘텐츠 및 플랫폼 선두 기업 스킬소프트(Skillsoft)의 한국 대표 총판이다. 국내 글로벌 기업 및 공공기관 국제기구 임직원의 디지털 학습 러닝 콘텐츠 및 러닝 플랫폼 솔루션 공급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 프리미엄 콘텐츠의 한글화 작업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빠르게 변하는 학습 시장에 맞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a Seoul School of Integrated Sciences & Technologies)는 자연·사회·인문·경영 등 과학을 경영에 접목해 지속 경영을 창출하는 전문 경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정규 MBA 과정 △경영학 박사 과정 △최고경영자 과정 등을 운영하는 경영전문대학원이다. 해외 대학과 협력해 1995년부터 핀란드 알토대학교 경영대학원, 뉴욕 주립대학교 복수 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AI 빅데이터 MBA를 국내 첫 개설하고 △AI 전략 경영 MBA △Venture Capital MBA △Digital Financial MBA 등을 개설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