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턴, 버뮤다/타이슨, 버지니아--(뉴스와이어)--모자이크 인슈어런스(Mosaic Insurance)와 DXC테크놀로지(DXC Technology)(뉴욕증권거래소: DXC)가 특수 보험 판매·심사·제공 속도를 크게 높여 주는 보험 신기술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출범시켰다고 19일 발표했다.
차세대 글로벌 특수 보험사인 모자이크는 DXC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노하우와 기술을 활용해 보험 심사 과정을 개선하고, 거래를 단순화하며 청구 및 위험 평가를 신속하게 한다. 또 단대단(end-to-end) 처리를 효율화하고,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를 제공한다.
새 플랫폼은 DXC의 여러 기술 서비스로 뒷받침된다. 상업 및 특수 상품을 위한 DXC 어슈어(DXC Assure for Commercial and Specialty),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애플리케이션, 분석 및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보안 기술이 대표적이다. 보험 처리의 모범 관행과 첨단 기술을 결합한 신모델 출시는 글로벌 보험 산업의 일대 진전을 의미한다.
미치 블레이저(Mitch Blaser) 모자이크 공동 설립자 겸 공동 최고경영자(Co-CEO)는 “예전의 모습을 벗은 신기술은 모자이크 모델의 토대”라며 “DXC와 협력해 최초의 인슈어테크(insurtech) 운영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으며 이로써 막강한 우위를 확보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개방형 플랫폼은 고도의 모듈형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이점도 제공한다”며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확인해 필요에 맞게 플랫폼에 배치할 수 있으며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반적으로 의사 결정을 향상하고 운용 보수료를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모자이크의 지식 재산(IP), 노하우 및 독점 워크 플로와 DXC가 자랑하는 같은 급 최강의 기술이 결합한 이 플랫폼은 분석 및 인공지능(AI)을 포함한 혁신 기술을 사용해 모자이크를 경쟁사와 차별화한다. 100%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의 이 플랫폼은 개방형 아키텍처를 추구하는 모자이크의 신조와 ‘데이터 우선’ 및 ‘어디서나 자동화’라는 런던 로이드(Lloyd’s of London’s)의 비전을 뒷받침한다. 모자이크의 구조적 중심은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기업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보험 시장인 로이드의 신디케이트 1609(Syndicate 1609)다.
새 플랫폼은 아래와 같은 위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상호 작용을 자동화한다.
·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자연어 처리는 모자이크의 고도화한 기술 상품 라인의 심사를 강화한다. 거래 배상 책임, 정치적 폭력, 정치적 위험, 금융 기관, 전문 배상 책임, 사이버 보안 등을 포함한다.
· 블록체인(분산원장 기술) 인프라는 브로커, 신디케이트 자본 파트너, 재보험사, 규제 기관 간 플랫폼 전반에 걸쳐 투명하고 즉각적인 데이터 공유를 제공한다.
· 데이터 투명성, 개방형 인터페이스, 로봇 공학 및 AI로 비용을 줄이고 프로세스를 단순화한다. 로이드에서 신디케이트를 운영하는 데 요구되는 규제 복잡성도 포함된다.
데이비드 스위프트(David Swift) DXC테크놀로지 보험·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부문 사장은 “특수 보험에 대한 모자이크의 혁신적 플랫폼 출범에서 DXC가 핵심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모자이크와의 협력은 전체 엔터프라이즈 기술 스택(Enterprise Technology Stack)에서 우리 제품의 기능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혁신적 기업이 시장에서 성공하도록 도울 방법을 보여줄 독특한 기회”라고 강조했다.
DXC가 제공하는 모자이크 플랫폼이 DXC가 개발하고 로이드에 통합된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사용하는 선봉에 서게 됐다는 점은 의미가 크다. 이로써 청구 처리를 위해 데이터 소스를 교환하고, 여러 브로커 파트너에게서 원활히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이 아키텍처는 더 빠른 보장과 청구 결제를 제공하는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한다.
크리슈난 에티라잔(Krishnan Ethirajan) 모자이크 최고운영책임자는 “특허 출원한 모자이크의 인슈어테크 운영 모델은 오늘날 시장의 주요 취약점에 대처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플랫폼을 통해 고도로 전문화한 라인 전반에 걸쳐 브로커 파트너와 전자 배치, 위험 선택 알고리즘, 선별, 가격 책정, 청구 해결을 위해 원활히 상호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21년 2월 설립된 모자이크는 로이드 신디케이트 1609와 버뮤다·영국·미국·아시아에 있는 저액 출자 신디케이트 자본 관리 에이전시 겸 심사 허브와 결합했다.
DXC테크놀로지(DXC Technology) 개요
DXC테크놀로지(DXC Technology)(뉴욕증권거래소: DXC)는 전 세계 기업이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시스템과 사업을 운영하면서 정보기술(IT)을 현대화하고 데이터 아키텍처를 최적화하며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보안과 확장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계 최대 기업과 공공 기관이 DXC를 믿고 엔터프라이즈 테크놀로지 스택(Enterprise Technology Stack)에 걸쳐 서비스를 배포해 새로운 차원의 성과와 경쟁력,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있다. 웹사이트(DXC.com)에서 DXC테크놀로지가 고객과 직원을 위한 탁월함을 구현하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다.
모자이크(Mosaic) 개요
모자이크(Mosaic)는 차세대 글로벌 특수 보험사로 선구적 리더십과 탁월한 심사 전문가를 앞세워 고도화한 상품 라인을 중심으로 디지털화된 운영 모델을 활용하고 있다. 로이드 신디케이트(Lloyd’s Syndicate) 1609와 전액 출자한 신디케이트 자본 관리 기관을 결합한 모자이크는 전 세계 고객에게 전문 역량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 위치를 점하고 있다. 웹사이트(mosaicinsurance.com)를 방문하거나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Mosaic1609)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DXC 미래예측 진술
미래예측 진술에 명시된 목표나 계획이 달성될 수 있거나 달성되리라는 보장은 없다. 해당 진술은 작성일을 기준으로 유효하며 열람인은 이에 지나치게 의존해선 안 된다. DXC는 법적 요구가 없는 한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개정판을 배포 또는 자료 배포일 이후 발생한 사건 또는 상황을 보고, 예기치 않은 사건 발생을 반영할 의무가 없다.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 또는 구매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다. 명시된 설명에는 정책 약관, 조건, 제외 사항이 포함돼 있지 않다.
따라서 요약이 아닌 바운드 보험 정책(Bound insurance policies)이 적용된다. 모든 보험 적용 범위, 상품 또는 약관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미국 위험은 초과액 부분(surplus lines) 보험사가 질 수 있다. 초과액 부분 보험사는 미국 주 보증 기금에 참여하고 있지 않으며 보장은 정식 면허를 획득한 초과액 부분 중개인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상세 정보는 모자이크 또는 보험 중개인에게 문의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190051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