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로켓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머신러닝 스타트업 TOP101’에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 생성기술 스타트업 라이언로켓(대표 정승환)은 영국 Futurology.life이 7월에 발표한 ‘대한민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머신러닝 스타트업 TOP101’에 자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Futurology.life는 런던의 기반을 둔 Fupping Media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미디어다.
Fupping Media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 순위에서는 혁신·성장·관리·사회적 영향력 등이 고려됐고, 라이언로켓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라이언로켓은 창업 3년 미만임에도 매스프레소,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하이퍼커넥트와 같은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라이언로켓이 보유한 ‘메타페르소나’라고 불리는 기술은 텍스트 입력만으로도 AI 휴먼이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말하는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라이언로켓은 이후 AI 휴먼이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제스쳐를 할 수 있는 기술도 연구 중이다.
라이언로켓은 4월 미국 포브스 지가 선정하는 ‘아시아 2021년 30대 이하 리더’에 정승환 대표와 박준형, 문형준 공동창업자가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우리은행, 삼성화재 등의 국내 대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무료 AI 영상 제작 및 음성 생성 서비스인 ‘온에어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라이언로켓 개요
라이언로켓은 인공지능(AI)으로 목소리를 만드는 기업이다. 20분 분량의 목소리만 있으면 그 목소리를 모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