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슨 쿠어스, 사이먼 콕스 유럽 지역 사장 겸 CEO 연말 퇴임 발표

후임으로 중동부 유럽 총괄 이사 세르게이 예스코프 임명

2021-11-04 14:00 출처: Molson Coors

골든, 콜로라도/몬트리올--(뉴스와이어)--몰슨 쿠어스 베버리지 컴퍼니(Molson Coors Beverage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TAP/TAP.A)(토론토증권거래소: TPX.A/TPX.B)가 몰슨 쿠어스 유럽 사업부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사이먼 콕스(Simon Cox)가 은퇴한다고 3일 발표했다.

그의 후임으로 내정된 현 유럽 중동부(CEE) 지역 총괄 이사인 세르게이 예스코프(Sergey Yeskov)는 2022년 1월 1일부터 새 임지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개빈 해터슬리(Gavin Hattersley) 몰슨 쿠어스 사장 겸 CEO는 “세르게이는 사람을 우선하는 자세와 지역 및 비즈니스 전반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으로 유럽 사업부와 글로벌 조직 전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몰슨 쿠어스는 세르게이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유럽 사업부 전 직원과 비즈니스의 성장 동력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터슬리 사장은 영국 본사에서 3일 오전에 발표를 마치고 사이먼 콕스와 세르게이 예스코프를 접견했다.

우크라이나 출신의 예스코프는 전 세계 몰슨 쿠어스에서 고위직을 두루 맡는 동안 뚜렷한 사업 성과와 사람을 우선하는 태도로 견고한 명성을 쌓았다. CEE 총괄 이사로 근무하기 전에는 미국에 거주하면서 몰슨 쿠어스 인터내셔널(Molson Coors International) 사장 겸 CEO를 역임했다. 또 인도, 아프리카, 남미,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의 많은 시장에서 사업을 주도했으며 몰슨 쿠어스 캐나다에서 최고 영업 및 상업 책임자로 근무하기도 했다. 그 전에는 몰슨 쿠어스 크로아티아와 보스니아의 사업을 책임졌다.

은퇴를 앞둔 사이먼 콕스는 맥주 업계에서 30년 이상 헌신한 업계 베테랑이다. 교육을 받고 마스터 브루어가 된 후로 16년간 몰슨 쿠어스에서 근무했으며 영국에서 전략 부서뿐 아니라 공급망 및 무역 영업팀을 이끌며 사업부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후 몰슨 쿠어스 유럽 사업부 총괄 책임자로 임명됐으며 이 시기에 코브라(Cobra), 샤프스 브루어리(Sharp's Brewery) 및 아스팔 사이더(Aspall Cyder) 인수를 포함한 뚜렷한 성과를 달성했다.

개빈 해터슬리는 “사이먼은 유럽 사업부를 현재의 위치로 끌어올리는 데 공헌했다. 우리의 제품, 우리의 현재를 가능하도록 해준 그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해야 한다“며 “회사의 가치에 대한 신념과 직원을 최우선에 두는 견고한 믿음이 그리워지겠지만 그가 아내, 자녀들과 함께 여행을 하며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돼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덧붙였다.

몰슨 쿠어스 유럽 사업부는 2021년 9월 30일 기준으로 3분기에 이미 2019년 연간 매출 수준에 도달할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몰슨 쿠어스는 이 동력을 유지하면서 유럽 마케팅 투자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몰슨 쿠어스(Molson Coors) 개요

몰슨 쿠어스는 2세기가 넘는 세월 동안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인생의 모든 순간을 축하할 수 있는 음료를 제조했다. 쿠어스 라이트(Coors Light), 밀러 라이트(Miller Lite), 몰슨 캐나디안(Molson Canadian), 칼링(Carling), 스타로프라멘(Staropramen)에서 쿠어스 뱅큇(Coors Banquet), 블루문 벨지안 화이트(Blue Moon Belgian White), 블루문 라이트스카이(Blue Moon LightSky), 비지(Vizzy), 라이넨쿠겔스 서머 샌디(Leinenkugel's Summer Shandy), 크리모어 스프링스(Creemore Springs), 호프 밸리(Hop Valley)에 이르기까지, 몰슨 쿠어스는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상징적인 맥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의 역사는 맥주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맥주 제품을 뛰어넘는 현대적인 포트폴리오도 갖추고 있다. 몰슨 쿠어스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략은 산업 표준을 높이고 직원, 소비자, 지역 사회 및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겠다는 굳은 약속과 더불어 사람과 지구 환경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몰슨 쿠어스 베버리지 컴퍼니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olsoncoors.com)(MolsonCoorsOurImprint.com)나 트위터(@MolsonCoor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미국 증권법(Securities Act of 1933) 27A항 및 1934년 개정 증권거래법(Securities Exchange Act of 1934) 21E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회사는 가끔 구두로, 또는 다른 공개 자료에서 서면으로 미래예측진술을 표현할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세이프 하버(Safe Harbor)’ 규정을 따른다. 미래의 사건이나 상황을 언급하는 진술은 모두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하며, 회사, 미래 재무 성과에 대한 예측, 예상 결과 및 리더십 기대치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또 이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사실이 아닌 회사의 진술 역시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된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목표’, ‘계획하다’, ‘믿다’, ‘계속되다’, ‘~일 지도 모른다’, ‘예측하다’, ‘모색하다’, ‘추정하다’, ‘전망하다’, ‘동향’, ‘미래의 이익’, ‘잠재적’, ‘프로젝트’, ‘전략’ 등의 단어와 유사 표현으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할 수 있다.

호의적이든 비호의적이든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 요소와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위험 요소 및 불확실성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된 기대; 원활한 경영진 이동; 경기부양에 대비하는 회사의 능력; 2021년 2월 11일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0-K 양식으로 제출된 회사의 2020 연례 보고서 제1부 1A ‘위험 요인‘ 항목에 기술된 요인들; 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회사의 과거 및 미래 보고서에 기술된 요인들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회사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 것을 당부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작성된 날짜를 기준으로 유효하며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의 내용과 관련된 어떠한 미래예측진술도 갱신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030053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