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중국--(뉴스와이어)--전 세계의 급속한 도시화와 매년 증가하는 자동차로 교통안전과 효율을 증진하는 일은 쉽지 않은 과제가 됐다. 국제 ITS(지능형 교통체계) 기관의 평가에 따르면 효과적인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통해 교통 혼잡과 사고를 20% 줄이고 교통 지연도 25% 경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다화 스마트 교통 관리 솔루션(Dahua Smart Traffic Management Solution)’은 여러 나라에 적용돼 교통 문제를 완화하고 운전과 통근 경험을 증진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자동차 번호판 자동추출(ANPR), 증강현실(AR) 등의 강력한 통신 기술을 갖춘 다화 스마트 교통 관리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에 기반해 교통 법규 위반을 정확히 감지하고 신호 제어 타이밍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의 중요한 초점 중 하나는 교통 단속이다. ANPR이 적용된 교통 카메라(예: ITC952-AU3F-LZF1640 모델)를 설치하면 과속, 운전 부주의, 적색 신호 위반, 안전벨트 미착용, 불법 차선 변경 등을 정확히 감지할 수 있다. 다화 스마트 교통 관리 솔루션은 100개 국가의 자동차 번호판 인식을 지원하며 여러 국가와 알고리즘을 통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프론트엔드 장치에 연결된 AR 파노라마 플랫폼(AR Panoramic Platform)을 제공해 새로운 라벨링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뒷받침한다. 교통 사업자는 이를 활용해 교통 경보와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다화 스마트 교통 관리 솔루션은 실시간 교통 흐름에 기반한 신호 제어 타이밍 최적화(signal control timing optimization based on real-time traffic flow)에도 기여한다. 차선 수준의 교통 흐름 감시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이 시스템은 광범위한 장면을 커버해 차선 흐름, 점유율, 대기열 길이, 교통 밀집도 등 여러 매개 변수를 감지할 수 있다. 실시간 데이터를 캡처하고 분석함으로써 교통 신호등이 시간과 실제 도로 교통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바뀌도록 한다. 이로써 도시 교통 혼잡을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다. 특정 시간대에는 신호를 연동하는 그린 웨이브(Green wave)를 실행해 차량의 빠른 흐름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수집된 교통 데이터는 도시 운영자가 도로 네트워크 계획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늘날 교통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요건을 충족시키는 이 솔루션은 세르비아, 몽골,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여러 나라와 국가에 배포돼 있다.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 지역은 중앙아시아의 한 국가다. 이 나라는 하루 교통량이 17만~25만 대에 이르는 교차로에 다화 솔루션을 배치했다. 이후 대기 시간이 크게 줄었고 교통 효율이 25%나 향상됐다. 또한 차량 흐름이 개선됐고 교차로 주변 지역에 미치는 교통 혼잡 영향도 완화됐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30053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