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가 ‘AI Rocet Luancer Day’ Season Ⅱ를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는 인공지능 기업과 투자기관을 매칭하는 ‘AI Rocke Launcher Day’ Season Ⅱ를 4월 13일(수)부터 14일(목)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 IR룸에서 진행한다.
지난해 3월 개최됐던 제1회 AI Rocet Launcher Day, SeasonⅠ은 인포보스(대표 손장혁·박종선), 에이아이플랫폼(대표 신형섭), 델타엑스(대표 김수훈) 등 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IR 피칭을 진행했다. 또한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등의 투자담당자가 현장에 참가해 기업들의 IR 피칭을 관심 있게 지켜봤다.
이러한 IR 피칭기업과 투자기관의 성원에 힘입어 AI Rocket Launcher Day, Season Ⅱ는 올 4월 국제인공지능대전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며 20여 개의 IR 피칭기업을 모집 중이다. 인공지능기업 투자에 관심이 있는 헥사곤인베스트먼트, 위드마인드, 대덕벤처파트너스, 미래과학기술지주, 오엔벤처투자, 인포뱅크, 퓨쳐플레이 등이 투자사로 참여해 대한민국 인공지능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AI Rocket Launcher Day, Season Ⅱ에 투자기관으로 참가하는 헥사곤 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 해외 진출 컨설팅과 해외투자를 전문으로 하던 기관에서 2019년 프롭테크 기업 밸류맵에 투자하면서 첫 벤처투자를 시작했다.
2021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정식 엑셀러레이터로 등록하고 초기 벤처투자 분야에서 급성장하며, 총 운용 펀드 규모가 60억원에 이르고 있다. 헥사곤은 프롭테크, 인공지능, 플랫폼, 소셜에듀케이션, 펫산업 등 미래 신성장 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블록체인 분야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2020년 8월 12월, 벤처투자촉진법에 의해 구주거래가 가능해지면서 프리아이피오 투자도 병행해 초기 벤처기업 성장지원뿐만 아니라 수익성과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김현철)은 “투자매칭 IR 대회를 통해 국내의 우수한 많은 인공지능 기업이 투자기관이 만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I Rocket Launcher Day, Season Ⅱ는 한국인공지능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