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 2022 AI SPACE에 위치한 퍼즐에이아이의 부스에 방문한 참관객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 음성인식 전문 기업 퍼즐에이아이는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78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orean Congress of Radiology, 이하 KCR 2022)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퍼즐에이아이는 KCR 2022 전시장 내에서 인공지능 음성인식 의무기록 솔루션 ‘VoiceEMR (보이스이엠알)’을 소개하고,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전시장을 마련하고 참관객들을 맞이했다.
VoiceEMR (보이스이엠알)은 최고 수준의 인식률을 보이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 음성전처리 엔진까지 보유해 실시간 음성을 정확도 98%의 텍스트 의무기록으로 전사하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전자의무기록 솔루션이다. 사용 중인 프로그램과 별도 연동없이 호환이 가능한 높은 편의성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AI SPACE에 위치한 퍼즐에이아이의 부스에 방문한 참관객들은 병원 노이즈를 제거하는 음성 처리 필터, 여러 사람이 동시에 말하는 환경에서 각각의 음성을 분리하는 화자 분리 필터, 한국어와 영어를 병행할 때 이를 인식할 수 있는 기술 등이 적용된 VoiceEMR (보이스이엠알)을 직접 체험하며, 솔루션의 호환성과 편리성, 정확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사용자 경험(UX) 중심의 차별화 기능들에 대한 시연은 영상의학 의료인 및 의료 관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 호평을 받으며, 솔루션 도입을 위한 심층적인 상담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퍼즐에이아이 담당자는 “사용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개발한 추가적인 기능들에 호응이 좋아 보람을 느낀다”며 “병원 규모에 관계없이 다양한 진료과를 아우를 수 있는 의료 AI 솔루션으로서 의료진의 업무 부하를 대폭 줄이고, 의료 현장의 업무 프로세스에 획기적인 개선을 가져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솔루션 업데이트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퍼즐에이아이는 2018년에 설립된 음성 AI 기술 전문기업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의료진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의무기록으로 저장하는 솔루션인 보이스이엠알(VoiceEMR)과 간호사 전용 음성인식 솔루션 보이스이엔알(VoiceENR) 등이 있다. 퍼즐에이아이는 5월 12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최근 뷰노와 AI 의료음성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화를 위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퍼즐에이아이 개요
퍼즐에이아이는 ‘소통’의 가치를 중시하며 인공지능 음성 인식 기술을 통해 세상에 더 큰 의미를 전달하기 위한 사람들이 모인 음성 인공지능 기술 전문 기업이다. 독자적인 인공지능 음성 인식 및 음성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안정성과 차별화한 기능성을 보유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