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셀러를 위한 번역 서비스 ‘오후스튜디오’
대구--(뉴스와이어)--인공지능 기반 번역 전문 기업 오후랩스(대표 김진구)는 자사의 상품 번역 전문 서비스 ‘오후스튜디오’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오후스튜디오는 해외 쇼핑몰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되는 상품 이미지 속 텍스트를 자동으로 인식해 해당 국가 언어로 즉시 번역·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21년 9월 서비스를 출시해 1년 4개월여 동안 1000만장이 넘는 이미지를 번역했고, 현재 6000명 이상의 판매자가 이용하고 있다.
오후랩스 김진구 대표는 “저 또한 한 명의 구매 대행·직구 판매자였고, 제가 경험했던 상품 번역에 불편함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다양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개발·운영해 온 개발진들과 함께 온라인 판매자의 매출에 직접적 성장을 가져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오후스튜디오는 2022년부터 국내 주요 쇼핑 플랫폼에서 외국어로 된 이미지에 대한 상품 등록을 제한하는 등 상품 번역에 어려움을 겪는 온라인 판매자들의 고충을 해소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한편 이번에 오후스튜디오가 입점하는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스토어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더 쉽게 만들어주는 ‘솔루션’들을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추가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후랩스 소개
오후랩스는 해외 직구·구매 대행 셀러를 위한 상품 이미지 번역 서비스 전문 업체로, 월 100만장이 넘는 이미지를 번역·편집하는 국내 1위 상품 번역 서비스 기업이다. 웹 서비스 외에도 기업을 대상으로 이미지 번역, 텍스트 번역, 글자 제거, OCR, 편집 에디터 등 다양한 기능을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상품 이미지 번역을 넘어 콘텐츠 번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