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보건복지 인재양성 테스트베드 공모 포스터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하 인재원, 원장 직무대행 박광택)은 3월 17일(금)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이하 개발원, 원장 양병채)에 ESG 경영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양수산부 산하 책임운영기관인 개발원의 ESG 경영 벤치마킹 요청으로 진행된 이번 컨설팅은 그간 환경보호, 사회공헌, 지배구조 개선 등 ESG 각 영역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온 인재원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앞서 인재원은 지난해 충북지역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독거노인 635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K-ESG 경영혁신 대상’에서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날 양 기관은 국민의 행복을 위한 보건과 복지의 역할이 확대된 만큼 이번 컨설팅을 계기로 공공 영역의 사회적 책임 확대 역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박광택 원장 직무대행은 “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유일의 인재양성 전문기관으로, 경영혁신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보건복지 분야뿐만 아니라 인재 양성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ESG가 확산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의 개발·공유 및 홍보 강화 등 그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 교육·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재원은 4월 16일(일)까지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실증과 기술 고도화 자금을 지원하는 ‘2023년도 보건복지 인재양성 테스트베드 공모’를 실시한다. 신청은 K-테스트베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소개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