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교수 지원 플랫폼 엠티처 및 AI 클래스 메인 화면
서울--(뉴스와이어)--교육 출판 전문 기업 미래엔이 3월 29일부터 31일(현지 시각)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에듀테크 박람회 ‘BETT(British Educational Training and Technology) UK 2023’(이하 BETT UK 2023)에 대규모 참관 인원을 파견한다.
BETT UK 2023은 1985년부터 영국 교육기자재협회(BESA)가 매년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교육 기술 박람회다. 각국 에듀테크 기업들과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산업 동향을 소개하고, 업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교류의 장으로 전 세계 교육 관계자들이 주목하는 세계적 권위의 행사다.
미래엔은 신광수 대표이사를 비롯해 디지털 교육 서비스 기획자, 교과서 개발자, 디자이너 등 임직원 총 20여 명의 참관단을 구성했다. 참관단은 현재 미래엔이 보유한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교육 서비스 ‘AI 클래스’와 교수 지원 플랫폼 ‘엠티처’의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을 만나볼 기회를 갖는다. 또 유수의 에듀테크 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을 위한 협력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신광수 미래엔 대표는 “미래엔은 2025년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AI 콘텐츠 및 IT 역량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BETT UK 2023에서 발전된 교육 분야 기술과 콘텐츠를 직접 참관해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에듀테크 기술의 접목과 협력을 모색해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