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챗GPT 활용한 자동화 챗봇 개발자’ 과정 신설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인공지능 기술 발전 및 클라우드 서비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자동화 챗봇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동시에 챗봇 개발자의 수요 또한 늘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챗GPT를 활용한 API기반 자동화 챗봇 개발자’ 과정을 자사의 국비교육원 성남센터에 신설하고, 내달 21일 개강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에듀윌 국비교육원은 지역맞춤 훈련과정 공급 및 산업구조 변화 대응에 필요한 훈련운영 및 인력양성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상반기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경기지역 공모에 참여했다. 훈련공급기관 및 훈련과정으로 에듀윌의 ‘챗GPT를 활용한 API기반 자동화 챗봇 개발자’ 과정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과정은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를 활용해 API 기반의 자동화 챗봇을 직접 개발할 수 있는 실무를 배우게 된다. 에듀윌은 국비지원 훈련 과정으로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수강생들에게는 참여 유형에 따라 훈련장려금, 특별수당, 구직촉진수당 등 최대 480만원의 훈련 수당이 지급된다고 설명했다.
수강생들은 6개월간 파이썬과 자연어처리(NLP) 및 머신러닝(ML) 등 챗봇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어, 자동화 챗봇디자인 및 개발을 포함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이론 학습 후 실제로 카카오톡의 API를 활용해 AI챗봇을 만들어 본다.
한편, 에듀윌 국비교육원은 국가에서 교육 훈련비 전액을 지원하는 국비지원교육 전문 기관으로 현재 구로, 성남과 부평 등 총 4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기(산업)기사, IT·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