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운영 효율성 달성을 위해 선구적 모델이 된 KFSH&RC의 역량 지휘 센터

병상 대기 시간이 기존 32시간에서 6시간으로 크게 줄어들어

KFSH&RC 역량 지휘 센터는 기본적으로 ‘사우디 비전 2030’의 목표에 맞춰 전반적인 의료 서비스 분야의 결과를 향상시키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의료 서비스 기관들은 의료 서비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기관의 운영 효율성 개선에 필요한 노력의 방향 전환이 필요한 상황이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의 역량 지휘 센터(Capacity Command Center)는 전 세계 의료 서비스 기관들이 맞닥뜨린 이 같은 난제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절차를 실행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선구자로 부각되고 있다. 센터는 기본적으로 ‘사우디 비전 2030’의 목표에 맞춰 전반적인 의료 서비스 분야의 결과를 향상시키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KFSH&RC 역량 지휘 센터는 2021년 9월 문을 연 이후 17만건이 넘는 중재 절차를 시행함으로써 병상 대기 시간을 기존 32시간에서 6시간으로 크게 줄이게 됐다. 응급실 대기 시간도 14%나 줄어들었다. 약국 및 검사실 대기 시간도 개선돼 수혜자의 90% 이상이 불과 15분 안에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다.

역량 지휘 센터는 설립 이후부터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 과정에서 주요한 소스 역할을 했다. 환자의 움직임을 꾸준히 모니터링함으로써 치료 퀄리티를 유지하고 표준 운영 절차를 준수하는 한편, 수요량 예측으로 리스크를 완화하고 잠재적 문제를 해결하게 됐다.

10월 29일부터 3일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2023 글로벌 헬스 전시회(Global Health Exhibition)’에서 의료 부문 전략적 파트너로 참가해 운영 효율성과 의료 성과, 나아가 환자 경험을 개선시키는 메커니즘을 선보이게 되면서 역내 선도적인 의료 솔루션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역량 지휘 센터는 업무 활동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분석한 워크플로 매핑과 계획을 개선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이 주축이 된 증거 기반의 프랙티스를 바탕으로 사업 계획과 개입 절차를 조정하는 전략을 주로 사용하게 된다. 해당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기술 보고, 데이터 마이닝, 운영 성과 개선, 검토 프로세스 및 계획이 포함되며 정기 보고서 발간까지 제공한다.

역량 지휘 센터는 의료 서비스 결과와 운영 효율성 개선을 위해 모든 자원을 활용하고 최신 기술을 도입하려는 KFSH&RC의 지속적인 노력의 하나로 볼 수 있다. 해당 센터는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희망하는 모든 환자에게 최적의 선택이 됨으로써 더 많은 수혜자가 이 같은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KFSH&RC는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 제공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혁신과 첨단 의학 연구, 의학 교육 분야에서도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의료 기술 개발과 전 세계 의료 서비스 수준 개선을 위해 활발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임상 및 연구, 교육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외 및 지역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보도자료와 관련한 사진 자료들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fe240c06-779b-48f8-bf90-542602be547f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879c9435-ea23-47f2-b81a-240a1e2bb3a5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이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의료 기관이다. 현지는 물론 여러 지역 및 국제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의료 수준을 향상하고자 한다. 또 임상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FSH&RC는 1970년 파이잘왕이 기증한 부지에 터를 잡아 설립됐으며, 1975년 칼리드왕 시절 공식 개원했다. 1973년부터 1985년까지 미국 HCA가 관리했지만 1985년 왕실 법령에 따라 HCA와 계약이 종료됐고, 병원 건물의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책임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직접 맡게 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