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황명 상담사와 강남구 꿈드림 소속 청소년이 표창 수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화)는 5월 청소년 달을 맞아 강남구청 본관에서 진행된 모범청소년 및 청소년육성유공자 표창에서 강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청소년과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이 선정돼 수상했다고 밝혔다.
모범청소년 표창은 적극적이고 성실한 태도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에게 주는 표창이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 밖 청소년 역시 강남구 꿈드림에서 봉사 동아리, 음악 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에 능동적이고 성실히 참여했으며, 서울시 청소년단에 소속돼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및 권리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여 모범청소년으로 선정됐다.
표창을 받은 강남구 꿈드림 김 모 청소년은 상을 받아 기쁘며, 앞으로도 모범 청소년으로서 학업과 진로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함께 진행된 청소년육성유공자 표창은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해 헌신하고 청소년들의 보호와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황명 상담사가 선정돼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청소년육성유공자로 표창장을 수여 받은 황명 상담사는 “청소년들의 복지 증진과 성장을 지원하는 일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상담사로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직원의 노고가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세상이 강남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상담자와 함께 청소년들이 호소하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