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서부발전과 감사업무 협약 체결

2024-05-30 10:00 출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교직원공제회 김재수 상임감사와 한국서부발전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이 ‘감사 활동 협력과 지원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MOU)’을 29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상임감사 김재수)는 지난 29일 한국서부발전(상임감사위원 이상로)과 감사 활동 협력과 지원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해충돌 방지 점검에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교직원공제회와 효과적인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 서부발전이 상호 협력을 통해 반부패 내부통제체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감사 전문성 제고 및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 정보·기술 등 교류 △감사 활동 시 전문 분야 감사 인력 지원(교차 감사 등) △실무 회의, 워크숍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력 등 양 기관의 감사 노하우 공유와 감사기법 교류를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국민연금공단, 한국장학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외부기관과의 감사업무 협약을 통해 자체 감사기구 간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전사적 자체 감사기구 품질 제고 및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통해 ‘2023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전략혁신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감사 체계 선진화 구축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수 한국교직원공제회 상임감사는 “국민의 안전과 환경에 최우선 가치를 두는 한국서부발전과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경영 건전성과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 안정과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 교육 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 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 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