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브가 ‘2023 책임 경영 보고서’를 발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2023 책임 경영 보고서(2023 Responsible Business Report)’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중점 분야의 진전 사항을 상세히 밝히고 있으며, 환경 관리 원칙을 발전시키고 안전하고 포용적이며 참여지향적 기업 문화를 조성하며 책임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하나의 버티브, 하나의 세계(One Vertiv, One World)’ 구상을 담고 있다.
2023년에도 버티브는 효율적인 제품과 시스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 직원, 지역사회, 공급망 무결성, 지배구조에 초점을 맞춰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비전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갔다. 첨단 기술과 데이터센터 산업이 글로벌 에너지 환경에서 담당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반영한 ‘하나의 버티브, 하나의 세계’ 구상은 버티브가 주주, 고객, 지역사회를 위한 장기적인 가치 창출을 추구해 나가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
버티브의 지오다노 알베르타치(Giordano Albertazzi) CEO는 “우리는 책임감 있는 글로벌 기업 시민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동시에 고객이 지속 가능한 환경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고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버티브는 고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 뛰어난 성능으로 AI 이니셔티브를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인프라 제품,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2023 보고서의 주요 골자는 다음과 같다.
· 고효율 액체 냉각 솔루션과 지구온난화지수(global warming potential, GWP)가 낮은 냉매의 공급을 확대해 고객이 AI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 우수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고효율 액체 냉각 솔루션 설계 및 제조회사인 쿨테라(CoolTera Ltd.)를 인수해 기존의 탄탄한 버티브 항온·항습 포트폴리오에 첨단 냉각 전문 지식, 제어 및 시스템을 추가했다.
·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된 새로운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attery energy storage system, BESS)을 출시해 상시 전원공급장치로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운영 탄력성을 지원하고, 피크 수요 요금을 피하며, 태양광 패널·풍력 터빈·수소연료전지 같은 분산형 대체 에너지 자원을 더 많이 활용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국 오하이오주 델라웨어에 개소한 고객 체험 센터에는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을 설치해 태양광 어레이와 수소연료전지를 대체 에너지원으로 활용함으로써 설비 가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고객에게 탄소 배출 감소 솔루션을 시연하기 위한 테스트 베드로 운영한다.
· 조립식 모듈형(prefabricated modular, PFM) 데이터센터 솔루션에 철강 대신 대규모 목재를 주요 구조 자재로 사용하는 버티브 팀버모드(Vertiv™ TimberMod™)를 도입해 철강 자재보다 자원 고갈을 최소화하고 제품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한다.
· 버티브의 고객 및 기타 이해 관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종 통계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새롭게 업데이트한 ‘데이터센터 지속 가능성 가이드(Guide to Data Center Sustainability)’를 발간했다.
· 기업의 주요 환경 영향을 추적 및 모니터링하고 탄소 배출과 에너지 소비, 용수 사용량, 폐기물 발생 및 재활용과 관련된 지표 수집을 간소화하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버티브의 운영 효율화 노력에 대한 업데이트도 담고 있다. 주목할 만한 사례로 멕시코 몬테레이의 시설 용수 재생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 시스템은 시설 냉방에 사용되는 공조 장치에서 물을 회수해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용수로 전환함으로써 도시 상수도 공급에 대한 의존도를 낮췄다.
· 버티브가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사례들도 소개한다.
· 이 보고서는 책임 있는 광물, 인권 및 노동 조건에 대한 선도적인 업계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버티브가 노력하고 있는 공급망 무결성에 대한 헌신을 보여준다.
이번 보고서 발행에 대해 버티브 아시아의 폴 처칠(Paul Churchill)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아시아 전역에서 각국 정부의 강력한 의지로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핵심 디지털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투자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버티브는 고객이 데이터센터 효율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 전략을 열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러한 예로써 열대 데이터센터 특유의 냉각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싱가포르 열대 데이터센터 테스트베드와의 협력 사례를 들 수 있는데, 이는 데이터센터 업계가 보다 많은 혁신 솔루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하나의 버티브, 하나의 세계’ 구상은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인 전력 및 냉각 인프라 옵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으로서 무결성과 책임감 있는 스튜어드십(Stewardship)의 원칙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는 버티브의 약속을 재확인시켜준다”고 말했다.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Vertiv.com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증권 소송 개혁법, 증권법 27조 및 증권 거래법 21E의 조항을 전제로 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 진술은 단지 예측일 뿐이다. 실제 성과 또는 결과는 이 미래 예측 진술의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버티브 및 해당 사업 경영과 관련한 이러한 논의 및 기타 중요 위험 요인에 대해서는 Form 10-K 상의 버티브 최신 연례 보고서와 Form 10-Q 상의 후속 분기별 보고서를 포함해 버티브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들을 참조하면 된다. 버티브는 새로운 정보, 미래의 사건 등의 결과에 대해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
버티브 소개
버티브(Vertiv, NYSE: VRT)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분석, 지속적인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의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실행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며,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성장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버티브는 클라우드에서부터 네트워크 에지까지 확장되는 전원, 냉각, IT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사용해 오늘날의 데이터센터, 통신 네트워크, 상업 및 산업 시설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해결한다. 버티브는 미국 오하이오주 웨스터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버티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최신 뉴스 및 콘텐츠 확인은 Vertiv.com을 참조하면 된다.